글의 샘물

[스크랩] 생각이 아름다운 5가지 이야기 ..

眞旗 언제나 2017. 10. 7. 03:11

2016.10.13. 05:44 http://cafe.daum.net/gwangnaru77/EYIU/31400 

생각이 아름다운 5가지 이야기


♤, 생각이 아름다운 5가지 이야기 ..


좋은 사람
마음이 통하는 사람을 만났습니다.
′부족함′에 대해 이야기하더군요.


하지만 나는
그 사람의 얼굴에서, 말에서,
몸짓에서, 넘쳐나는 ′충족함′을 보았습니다.



전화 목소리만 들어도
왠지 편안해지는 사람을 만났습니다.
′조급함′에 대해 이야기하더군요.


하지만 나는 그 사람의 일상에
깃들어 있는 ′여유로움′을 읽었습니다.



자주 얼굴이 붉어지는 사람을 만났습니다.
자신의 ′우유부단함′에 대해 이야기하더군요.


하지만 나는 자신에게는 말할 수 없이 엄격하면서도,
다른 사람들에게는 늘 이해와 아량으로 대하는
그의 삶에서 진정한 '단호함′이란 무엇인가를 느꼈습니다.



사람 향기가 물씬 묻어나는 사람을 만났습니다.
자신의 ′교만함′에 대해 이야기하더군요.


하지만 나는...
약하고 보잘 것 없는 사람들 앞에서는
자신을 한없이 낮추면서도,
힘으로 남을 억누르려 하는 자들 앞에서는
한치도 물러서지 않는 그 사람의 행동에서
진짜 ′겸손함′을 배웠습니다.

문득문득 그리워지는 사람을 비로소 만났습니다.



자신의 ′좁은 식견′에 대해 이야기하더군요.


하지만 나는 그 사람의 눈동자에서
원대한 ′꿈과 이상′을 엿보았습니다.
참, 흐뭇한 날이었습니다.



이렇듯 좋은 사람을 친구로 둔 나는 정말로
행복한 사람임에 틀림없습니다.


"생각이 아름다운 55가지 이야기" 중..





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출처 : 사슴의오두막집
글쓴이 : 사슴 원글보기
메모 :